반응형

2021년 5월 6일부터 60~74세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절차가 시작됐다. 이에 따라 70~74세 어르신은 5월 6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위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접종은 전국의 위탁의료기관 약 1만 2700여 곳에서 이뤄지고 실제 접종은 이달 5월 27일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예약과,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 예약을 할 수 있다.

 

아래는 코로나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본문 내용을 통해 코로나백신 예약 방법과 백신 접종기관을 알아보자.

 

 

 

목차

     

     

     

     

     코로나 예방 접종 대상

     

     

    * 전 국민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입니다.

     

    * 다만, 예방접종 순서는 백신 도입 및 공급, 접종 상황, 백신별 임상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우선접종 권장대상부터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예방접종 대상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01. 본인인증을 위하여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02.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 -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아이핀(i-pin) 본인인증 - 모든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03.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 입력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 의료기관 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므로 콜센터 및 의료기관을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정보는 휴대폰 번호로 전송해드리오니, 확인 후 예약일시에 맞춰 의료기관에 방문해주세요.  

     

     

     

     

     

     

    01. 예약완료 안내

     

    예약완료 안내 화면에서는 1~2단계를 통하여 입력된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휴대폰으로 예약정보 전송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도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으로 방문해주세요.

     

    ※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약일시에 접종을 진행하지 못한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코로나백신 사업참여 의료기관 찾기

     

     

    0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에 있는 사업참여 의료기관을 찾기를 눌러줍니다.

     

     

     

    02. 의료기관 구분 선택한 후 본인의 거주시를 선택합니다.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기관이 나옵니다.

     

     

    위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들어가면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코로나 백신 예약하러 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QR코드 만들기 (네이버, 카카오)

    코로나로 인하여 우리들의 일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 중에서 사람이 많은 장소에 들어가게 되면 의무적으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수기로 작성하려면 거주지, 핸드폰번호, 등

    dispatch-fact.tistory.com

     

     

    허경환 빚 고백 27억 사기 당해, 이유는?

    허경환 빚 고백 27억 사기 당해, 이유는?  허경환 프로필 이름 허경환 출생 1981년 2월 16일 / 경상남도 통영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김해 허씨 신체사항 168cm, 71kg, O형 가족 부모, 여동생 허현경 종교

    dispatch-fact.tistory.com

     

     

    서예지 프로필 김수현 전남친 학력 현남친 아는 형님(+총정리)

    서예지 프로필 김수현 전남친 학력 현남친 아는 형님(+총정리)  서예지 프로필 나이 1990년 4월 6일 국적 대한민국 신체사항 169cm, 43kg, O형 가족사항 부모님, 언니 학력 영원중학교 - 영신고등학교

    dispatch-fact.tistory.com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는?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는?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dispatch-fac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