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는?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후쿠시마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미국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지지 "국제 안전기준 부합"

 

 

미국 정부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12일 "국제 안전기준에 따른 것"이라며 어이없는 입장을 밝혔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일본 정부는 국제원자력기구와 긴밀히 협조해 방사능 감시, 복원, 폐기물 처리, 원전 폐로 등을 포함한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후속 처리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미국은 일본 정부가 현재 후쿠시마 원전에 보관괸 처리수 관리와 관련해 여러 결정을 검토한 것을 안다"며 특수하고 어려운 이 상황에서 일본은 여러 선택과 효과를 따져보고 투명하게 결정햇으며 국제적으로 수용된 핵 안전 기준에 따른 접근법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일본 정부가 이러한 접근법의 효괄르 감독하면서 계속해서 협조와 소통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토니 블링컨 미국무장관도 이날 트위터에 "후쿠시마 원전에서 나온 처리수를 처리하는 결정을 투명하게 하려는 일본에 감사하낟. 일본정부가 IAEA와 계속 협력하길 기대한다"라고 적었다.

 

 

 후쿠시마 제1원전 사건이란?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폭발사고가 난 원자로 시설에 유입된 빗물과 지하수 등으로 인해 하루 평균 140T의 오염수가 발생하고 있다.

 

원전의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오염수를 ALPS로처리해 원전부지 내 저장탱크에 보관하고 있다. 지난달 중순 기준 약 125만 844T의 오염수가 보관됐으며, 현재도 그 양이 계속 쌓이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입장!

 

* 한국의 입장

 

한국은 오염수 해양 방출에 대해 앞으로 우리 국민의 안전과 주변 환경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일본 측의 방류 결정 및 관련 절차 진행 과정을 지속 예의주시하고, 국제원자력기구(IAEA) 등 국제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지속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중국의 입장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국제 공공 이익과 중국 인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중국은 이미 외교경로를 통해 일본에 엄중한 우려를 표명했고 일본이 책임감 있는 태도로 후쿠시마 원전의 폐수 처리문제를 신중하게 처리하길 요구했다"고 같은 말 밝혔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위험한 이유는?

 

 

 

 

 

일본은 처리하기 힘든 삼중수소를 농도를 낮춰서 방류한다는 입장이다. 삼중수소는 자연 상태에도 조금 존재하고 기준치 이하로는 방류를 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일본이 총량의 규제 없이 대규모로 장기간에 걸쳐 바다로 오염수를 흘려보낼 경우 해당 해역의 수산물을 오염시키고, 이 수산물을 만일 인간이 장기간 섭취하면 우리 몸에 방사성 물질이 축절될 수 있다.

 

오염된 음식을 먹게 되면, 인간은 발암, 기형 등을 유발 할 수 있다. 오염수에 포함된 요오드는 갑상선에 축적되어 갑상선암을 일으키고 갑상선에서 이루어지느 호르몬 작용을 교란시킨다.

 

 

 

또한 신체에 축적될 경우 DNA 변형을 일으키거나 생식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 DNA에서 핵종 전환이 발생하면 유전자가 변형, 세포사멸, 생식기능 저하 등 신체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김정현 서현 논란 무슨일?

# 김정현 서현 논란 무슨 일? 배우 김정현은 2018년 7월 MBC 드라마 '시간' 제작 발표회에서 친근한 모습을 연출하자는 서현을 거부하는 등 태도 논란에 휩싸였었다. 이 일이 다시 회자가 된 것은 김

dispatch-fact.tistory.com

 

 

김정현 서예지 가스라이팅 논란 과거 열애 의혹(+카톡내용)

# 김정현 서예지 가스라팅 논란 과거 열애 의혹(+카톡내용) 배우 김정현이 배우 서예지와의 열애로 MBC 드라마 '시간' 촬영 당시 스킨쉽 장면을 일방적으로 거부했고, 여자들과 거리를 두었다는

24hour-hotissue.tistory.com

 

 

김정현 나이 키 군대 프로필

# 김정현 나이 키 군대 프로필 ■ 김정현 프로필 이름 김정현 출생 1990년 4월 5일 / 부산광역시 남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김해 김씨 신체사항 183cm, A형 가족 부모님, 형, 여동생 학력 분포고등학교

24hour-hotissue.tistory.com

 

 

박수홍 친형 고소 미우새 하차

# 박수홍 친형 고소 미우새 하차 박수홍 친형 고소 미우새 하차 포스팅입니다. 박수홍 관련하여 본문에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쓴 글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박수홍 친형 고소 미우새 하차 내용을

24hour-hotissue.tistory.com

 

 

송혜교 후원 옆에 남자는 누구?

# 송혜교 후원 옆에 남자는 누구?  송혜교 프로필 출생 1981년 11월 22일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여산 송씨 신체사항 155~161cm / a형 가족 어머니 학력 은광여자고등학교 - 세종대학

searchof.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